Update 2024.06.24 (월)

2023년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 해군함정기술연구소서 성공적 개최

한국경제투데이 2023-10-22 (일) 21:29 7개월전 516  


한국통신학회 민군IT융합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가 주관한 ‘2023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가 해군군수사령부 함정기술연구소에서 19일(목) 개최됐다.


2017년부터 개최돼 7년째 운영 중인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는 산학연관군이 참여하는 기술협력 행사다. 민-군의 기술적 현안 및 혁신 기술·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론해 국방 분야 발전을 촉진하고, 국방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육·해·공군을 비롯해 관련 기관, 대학, 연구소, 기업들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교류회는 해군 군수사령부의 적극적 지원에 힘입어 해군 함정기술연구소에서 개최하게 됐으며, 육·해·공군과 기업체의 기술 개발 사항에 대해 총 10개의 발표가 진행됐다.

또 해군 군수사령관 정일식 소장, 해군 함정기술연구소장 이태영 부이사관, 공군 제83정보통신정비창장 김충호 부이사관, 육군 종합정비창 정비기술연구소장 문병재 부이사관, 공군 군수사령부 항공기술연구소장 이홍철 대령, 육군본부 미래혁신센터 서동성 미래혁신연구관을 비롯해 강원대학교 디지털밀리터리학과 김익현 교수, 세영정보통신 이세영 대표, KT 김일용 상무, 엠아이큐브 최경미 상무 등 군과 기업 주요 보직자들이 참여해 기술교류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해군 군수사령관 정일식 소장은 “ICT융합 기술은 국방 첨단 기술 발전의 핵심 요소”라며 “해군이 SMART Navy로 나아가는 길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미래 안보 위협에 대비하는 핵심 전력 건설에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통신학회 김동성 부회장(민군 IT융합)겸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장은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를 더 확대할 수 있도록 해 산학연관군의 많은 연구 결과와 기술적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협력을 강화,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를 국방ICT 분야 대학 거점 연구센터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