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리더스, 베트남 ABEY’S그룹&KM그룹과 인력 송출입 맞손와이앤리더스 김윤영 대표(가운데)와 KM그룹 NGUYEN THI MINH 대표(왼쪽), ABEY’S NGUYEN CHI TIEN 대표(오른쪽)가 17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ABEY’S 본사 회의실에서 계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식회사 와이앤리더스와 베트남 ABEY’S 그룹, KM그룹은 베트남 인력과 유 학생 한국 송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베트남 하노이에서 관계자들이 참 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삼사는 호텔 접수사무원, 용접공, 도장공 등의 E-7 전문 인력의 한 국 송출과 한국과 베트남 간의 직업 교육과 인력 파견 플랫폼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삼사는 △베트남 인력의 한국 파견 사업, △직업 훈련학교 내 한국 파견을 위한 훈련 분과 설립, △양국간의 문화사업 교류, △한국어학 당 설립에 대해 협력과 동시에 최근 인력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국 내 기업 대상으로 베트남의 E7 전문 인력을 파견하는 사업에 관한 세부 계 약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
김윤영 대표는 “와이앤리더스는 베트남에 거점 법인을 보유하고 있고, 실적과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ABEY’S 그룹, KM그룹과 인력 송출입 사업 및 문화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와이앤리더스는 직업교육학원을 운영하여 맞춤형 인력을 제공해 주는 ABEY’S 과 KM그룹을 통하여 E7 전문 인력을 받아 한국 내 인력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베트남의 우수한 인력을 파견하여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